독감백신(FLU SHOT), 업체별 가격 비교
독감백신(FLU SHOT), 업체별 가격 비교
- FDA, 2022-2023 시즌 9개 백신 승인
- 65세 이상 및 계란 알러지 보유자 대상 특별 백신
- 제공업체마다 가격 차이…일부업체 특별 혜택도
올해, 매우 독한 독감이 유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보건당국이 ‘백신 접종’을 강력하게 권유하면서 마트나 대형약국, 대형유통매장 앞에 ‘Flu Shot’ 표지판을 흔하게 볼 수 있다.
독감백신은 일반적으로 약 40-60%의 효과를 나타낸다. 매년 유행하는 독감 바이러스가 다르기 때문에 완벽한 예방은 어렵다.
세계보건기구는 해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할 가능성이 있는 3-4가지 종류의 인플루엔자 유형을 결정해 가장 효과적인 백신을 조합한다. 2022-2023 독감 백신은 4가지 다른 종류의 인플루엔자(독감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한다.
FDA가 승인한 백신은 모두 9개다. 어떤 백신을 선택해도 4개의 바이러스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수 있게 된다. 면역력이 생성되는 기간은 2주 가량 걸린다.
다만 65세 이상이라면 고선량 독감예방주사(Fluzone High-Dose Quadrivalent)가 좀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계란 알러지가 있다면 Flucelvax Quadrivalent 혹은 Flublok Quadrivalent 백신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독감 백신을 제공하는 약국이나 제공업체가 9개 백신을 모두 취급하는 건 아니니, 특별히 원하는 백신이 있을 경우 업체에 전화하거나 인터넷에서 백신 보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대부분 업체에서 백신 접종이 무료로 진행되지만, 보험이 없을 경우 제공업체마다 가격이 다르다. 통상적으로 20달러-70달러의 비용이 필요하며, 일부 업체에서는 백신 접종자 모두에게 특별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독감 예방주사를 맞을 수 있는 곳과 가격 및 혜택 등을 알아본다.
CVS
의료보험이나 메디케어 파트 B를 가지고 있다면 무료다.
보험이 없을 경우 △일반 독감백신 49.99달러 △계란 알러지 프리 백신 94.99달러 △65세 이상 고선량 백신 94.99달러의 비용이 청구된다.
또한 매장에서 20달러 이상을 구매할 경우 5달러를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Walgreens
의료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백신 접종은 무료다. 보험이 없다면 42달러 가량을 내야 한다.
COSTCO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는만큼 보험이 없는 사람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
코스트코 회원일 경우 19.99달러, 비회원은 24.99달러에 백신 접종이 가능하고, 보험 가입자는 무료다.
Walmart
미 전역 50개 주에 5,0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월마트에서도 독감 백신 접종을 진행중이다.
비보험자의 경우 일반 백신은 37.30달러의 비용이 청구되고, 65세 이상 고선량 백신은 79.47달러다. 보험 가입자는 무료다.
Kroger
11월 5일까지 크로거에서 백신 주사를 접종하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달러 쿠폰을 받게 된다. 만약 가족 4명이 백신접종을 한다면 20달러 무료 쿠폰이 생기는 셈이다.
의료보험 가입자라면 백신 접종이 무료이고, 비보험자라면 40달러-60달러의 비용이 청구된다.
Arbertsons
알버슨에서 독감 주사를 맞으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할인금액은 최대 20달러까지다.
비보험 접종가격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보험 가입자는 무료이고, 비보험자에게는 25달러 가량의 비용이 청구된다.
(코리아 타임즈 미디어 = 최윤주 기자)
☞기사 더 보기 http://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Media
[사진·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